제목

[보도자료] 출협, 제49대 회장에 윤철호 사회평론 대표 당선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17-02-22
첨부파일 #1 다운받기 : 보도자료(제49대 회장선거 결과_윤철호 대표)_0222
첨부파일 #2 다운받기 : 공보문_윤철호 후보(기호 2번_사회평론 대표)
첨부파일 #3 다운받기 : 사진_윤철호 출협 회장(사회평론 대표)
글 공유

출협, 49대 회장에

윤철호 사회평론 대표 당선

 

대한출판문화협회(이하 출협)의 제49대 회장으로 윤철호 사회평론 대표가 선출됐다.

출협은 22일(수) 오후 2시 연세대학교 동문회관 3층 대회의실에서 제70차 정기총회를 갖고 신 임 회장 선거를 실시, 윤철호 사회평론 대표를 새 회장으로 선임했다.

이날 선거에는 최병식 주류성출판사 대표와 윤철호 사회평론 대표가 출마했으며, 1차 투표 결과 윤철호 대표가 229표(의무이행사 508사 중 361명이 투표에 참여, 무효 2표)를 얻어 130표를 얻 은 최병식 대표를 앞질렀다.

신임 윤철호(54세, 사회평론 대표) 회장은 서울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한 후 월간 <길을 찾는 사 람들> 편집장을 거쳐 1992년 ㈜사회평론 대표이사 취임했다. 이후 한국출판인회의 회장 및 부회 장, 출협 이사 등을 역임하면서 출판 현장 일들을 살폈으며, 현재 한국출판문화진흥재단과 출판도시문화재단 이사이다.

당선 소견에 부쳐 윤철호 회장은 “우리 시대의 출판인들 모두가 갖고 있는 뜨거운 열정, 근심, 기대, 분노, 희망까지 모두 함께 확인하는 자리였다”며 “그 뜻을 받들어 기필코 출판 중흥의 새 로운 시대, 그리고 탄생 100주년을 향해 도약하는 출협의 새로운 시대로 가는 디딤돌을 만들겠 다”고 말했다.

아울러 주 공약으로 독서기반 구축, 출판 발전 기금 마련, 출판진흥원의 역할 정상화 촉구, 잘못 된 관행 타파 및 제도 개선, 독서문화 조성 등을 담은 △하나 되는 출판계 △동네마다 서점과 도 서관이 살아 숨쉬는 풍경 △출판진흥기금 증액 △출판인을 위한 출판진흥원의 업무 정상화 △잘못된 관행 및 정책 제도 개선 △책 읽는 국민 및 사회 분위기 조성 등을 내걸었다. 임기는 3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