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보도자료] 출협, ‘제9회 삼청동 북 콘서트’ 개최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15-12-17
첨부파일 #1 다운받기 : 보도자료_출협, 제9회 삼청동 북 콘서트 개최(1217)
첨부파일 #2 다운받기 : 포스터_제9회 삼청동 북 콘서트
글 공유

출협, ‘9회 삼청동 북 콘서트개최

책과 음악이 함께하는 갈라콘서트,

전자책&신예 가수 에버브라운과 만나다

전자책(앱북) <당신은 달의 위상을 아십니까> 통해

시간의 흐름, 과학적 원리로 고찰

오는 26() 오후 5시 출협 4층 강당에서 열려 

 

대한출판문화협회(회장 고영수, 이하 출협)가 주최·주관하는 ‘삼청동 북 콘서트’가 오는 12월 26일(토) 오후 5시 출협 4층 강당에서 개최된다.

이번 달 토크 마당에서 논의할 테마도서는 과학교육용 콘텐츠 및 앱북 제작사인 (주)위션이 만든 전자책 <당신은 달의 위상을 아십니까>이다.

달의 자전과 공전, 초승달부터 그믐달에 이르기까지 달 모양의 변화 과정과 이에 따른 흥미진진한 과학적 지식을 소개한 앱북으로,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 달의 차고 기욺의 반복으로 진행되는 시간의 원리를 시각적인 관점에서 고찰해 보고자 마련했으며, 실제 김도균 위션 대표가 나와 책 내용과 앱북 구성에 관한 세부사항을 설명할 예정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달의 위상변화를 이해할 수 있는 3차원의 체험 앱 플레이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는 과학이야기를 나누고, 종이책에서 얻는 정보와 다른 전자책만의 특징 또한 살펴볼 예정이다.

특별히 이번 달 북 콘서트는 기존 차분한 연주 공연에서 벗어나 흥겨운 축제마당을 지향한 ‘갈라 콘서트’(유한진 예원예술대학교 연극영화학 교수 기획)라는 타이틀을 내걸고 본격적인 책과 음악, 그리고 이야기가 있는 ‘북 콘서트’로 꾸며질 예정이다.

본 콘서트의 8회 연주자로 참여한 김신규 피아니스트가 신인 4인조 그룹 에버브라운의 멤버인 이영욱(가수, 배우)과 공동 진행하고, 이번 달 공연자로 참여하는 가수 에버브라운(디앤에스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싱글 음원차트 데뷔곡인 ‘그대는 모르죠’를 비롯해 크리스마스 캐럴, 옛사랑 등을 공연함으로써 연말에 열리는 삼청동 북 콘서트의 분위기를 한층 무르익게 할 전망이다.

그밖에 지난 4월부터 시작해 9회째인 ‘삼청동 북 콘서트’에 소개된 아홉 권의 테마도서[≪위대한 시작≫(고도원, 꿈꾸는책방), ≪가족의 두 얼굴≫(최광현, 부키), ≪아빠 엄마 아누크 그리고 나≫(제롬 뤼이이에, 큰나), ≪정겨운 한옥마을 북촌 나들이≫(임현아, 낮은산), ≪도시를 걷는 사회학자≫(정수복, 문학동네), ≪시골빵집에서 자본론을 굽다≫(와타나베 이타루, 더숲), ≪그림에 차려진 식탁들≫(이여신, 예문당), ≪시의 힘≫(서경식, 현암사), ≪남자는 자꾸 나를 가르치려 든다≫(리베카 솔닛, 창비)] 관련 영상과 에피소드를 소개하는 시간도 마련돼 있다.

고영수 출협 회장은 “지금 출판계는 종이책과 전자책과의 상생 방안 찾기에 고심 중이다”며 “다양한 독자층 겨냥을 위한 전자책 보급이 종이책 출판의 콘텐츠 개발과 발전으로 이어지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삼청동 북 콘서트’는 매달 마지막 주 토요일 오후 5시 출협 4층 강당에서 연중행사로 진행 중이며, 남녀노소 누구나 당일(12월 26일) 협회 방문(오후 5시) 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문의 070.7126.47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