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전문가들 e-리더가 출판 시장 석권할 것으로 예측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10-09-11
글 공유

전문가들 e-리더가 출판 시장 석권할 것으로 예측

두 편의 최신 연구 결과에서 e-리더(e-book 리더)의 시장 진입에 대해 다음과 같이 분석하고 있다.

– 미국의 시장 분석 기관인 미디어마크 리서치 & 인텔리전스사는 미국에서 2009년 가을 이후 e-리더 소유자의 수가 34% 증가한 것으로 발표했다. 그러나 현재까지 e-리더 사용자 수는 2백8십만 명에 그치고 있다. e-book 리더를 구입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대졸 이상의 학력이며 연간 소득이 최소한 10만 달러(약 1억2천만원)에 이르는 것으로 연구에서 밝혔다.

– 보스톤 컨설팅 그룹의 연구에서는 독일에서 e-리더와 태블릿이 독일 시장을 석권할 것으로 내다봤다. 연구에 따르면 독일 소비자 두 명 중 한명은 앞으로 3년 내에 e-리더를 구입할 계획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 예측이 맞는다면 e-리더는 대중 시장에서 자리를 잡게 될 것이다. 아울러 출판사가 온라인 컨텐츠로 돈을 벌 수 있는 기회가 상승할 것으로 예측했다.

– 애플사의 아이패의 성공으로 e-ink-reader(역자 주 : e-ink를 사용하는 단말기) 제조사들이 제품 가격 인하 압력을 받고 있다. 아마존의 경우 킨들의 가격을 259달러에서 189달러로 내릴 것이며, 반즈 & 노블은 누크의 가격을 WLAN 버전의 경우 149달러로, 3G 버전의 경우 199달러로 각각 가격을 바로 인하할 예정이다.

독일 《뵈르젠블라트》 25호(2010. 6. 24.) 기사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