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출판진흥원장 선임 시민추천위원 공모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17-12-07
글 공유

캡처

 

출판계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의 신임 원장 선임을 위한 추천위원회에 참여할 시민추천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출판계는 진흥원 설립 취지를 제대로 살려나갈 수 있는 인사를 출판계가 추천하자는 데 뜻을 모으고 적임자를 공정·투명하며 민주적인 절차에 의해 후임 원장으로 추천하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출판계의 중지를 모아 왔다.

대한출판문화협회, 한국출판인회의, 과학기술출판협회 등 출판계 12개 단체로 구성된 ‘진흥원장 추천을 위한 연석회의’는 논의 결과 출판계의 단체들은 물론 독서운동, 도서관, 언론, 문화계, 학계, 서점, 작가단체 등 출판계 외부 인사들을 추천위원으로 선임해 범사회적 의견을 수렴키로 했다.

특히 출판진흥원장 선임 과정에 적극 참여할 뜻이 있는 일반 시민 한 명을 추천위원으로 포함시키기로 했다. 책과 출판에 관심 있는 이라면 누구든지 이에 지원할 수 있다.

출판협회 측은 “출판진흥원의 책무인 출판문화의 진흥과 발전은 비단 출판계뿐만 아니라 책과 출판을 통해 사회의 성숙과 발전을 바라는 모든 이들의 마음이라는 점에 공감하시는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참여 의사가 있는 사람은 자원이유, 자기소개 등을 600자 안팎으로 적어 오는 8일(금) 오후 6시까지 대한출판문화협회 출판정책본부(이메일 promes@kpa21.or.kr)로 보내면 된다.

지원서를 낸 이들 가운데 서류심사 및 추첨에 의해 한 명을 최종 선발한다.

시민추천위원으로 선발되면 11일(월) 오후 2시부터 대한출판문화협회(서울 종로구 삼청로 6) 4층 강당에서 열리는 추천위원회 1차 회의와 관련 토론회 등에 참석하게 된다.